루틴을 포함하는 여섯 글자 이상의 단어: 178개

두 글자:1개 세 글자:4개 네 글자:70개 다섯 글자:54개 🌏여섯 글자 이상: 178개 모든 글자:307개

  • 사후 해석 루틴 : (1)코딩의 오류 검출을 돕기 위하여 관련된 자료를 자동으로 저장하고 이를 분석하는 루틴. (2)오류가 생겨 그 위치를 찾아야 할 때, 진단이나 오류 검출 연산에 쓰이는 특정 루틴. (3)고장 이후 기억 장치의 내용을 다른 곳으로 옮겨서 고장의 원인을 분석하는 루틴.
  • 서브루틴 복귀 스택 : (1)서브루틴의 수행이 끝난 후에 그 서브루틴을 호출한 루틴으로 되돌아가기 위해서 필요한 주소들을 저장하는 더미.
  • 출력 루틴 생성기 : (1)출력을 처리하는 과정을 일정한 양식에 따라 만들어 내는 소프트웨어.
  • 서브루틴 내포 : (1)제어가 서브루틴들의 배열을 통해 처음 전달된 서브루틴으로 되돌아가게 되는 중간 과정.
  • 동적 테이프 기억 장치 덤프 루틴 : (1)프로그램의 오류를 수정할 때, 주기억 장치와 자기 테이프 파일의 내용을 자동으로 기록해 주는 루틴.
  • 에러 정정 루틴 : (1)오류가 탐지된 상태에서 오류를 복구하여 정상 상태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루틴.
  • 예외 처리 루틴 : (1)인터럽트 발생을 대비하여 인터럽트 핸들러(handler)를 준비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프로그램 실행 도중에 예외 상황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이를 처리하도록 작성된 프로그램 모듈.
  • 결합 루틴 시험기 : (1)아날로그형 전화 교환기 시스템의 송수신 회로 및 트렁크 회로의 기능을 시험하는 장치.
  • 라이브러리 서브루틴 : (1)언제라도 사용할 수 있도록 파일에 저장된, 표준화된 또는 증명된 서브루틴의 집합체.
  • 루틴 프로그램 : (1)프로그램의 명령과 상숫값을 컴퓨터에 입력하는 프로그램.
  • 자동 시동 루틴 : (1)컴퓨터에 전원이 인가된 순간에 자동적으로 호출되어 컴퓨터 시스템의 작동 상태를 검사하고 운영 체제를 설치하여 자동적으로 실행이 되도록 구성된 프로그램.
  • 동적 서브루틴 : (1)컴퓨터가 처리할 자료 조건에 따라 변화하거나 조정되면서 완성되는 프로그램이나 루틴.
  • 인터럽트 서비스 루틴 : (1)프로그램에서 인터럽트가 발생했을 때, 이것을 처리하고 프로그램을 수행하기 위한 특수한 루틴.
  • 마스터 제어 루틴 : (1)여러 부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에서 다른 부프로그램과의 연결을 관리하는 루틴. 필요할 때 여러 프로그램 모듈을 주기억 장치로 호출하는 역할을 한다. (2)하드웨어 시스템의 작동을 관리하는 프로그램.
  • 부동 소수점 루틴 : (1)부동 소수점 값을 계산하기 위한 과정을 수행하도록, 명령어를 적절한 순서로 나열한 일련의 명령. 일반적으로 부동 소수점 처리 회로가 없는 컴퓨터에서 쓰이며, 부동 소수점 연산을 프로그램으로 처리한다.
  • 정적 서브루틴 : (1)항상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는, 인자가 사용되지 않는 부프로그램. (2)피연산자의 번지 외에는 다른 매개 변수를 갖지 않는 서브루틴.
  • 자구 해석 루틴 생성계 : (1)자구 단위의 구문 규칙 지정 결과에 따라 자구를 분석하는 루틴을 생성하는 생성계. 자구 분석 루틴은 원시 프로그램의 입력 문자열을 판독하고 입력하여 자구 단위열을 구문 해석 루틴에 건넨다. 구문 해석 생성계, 의미 해석 루틴 생성계, 코드 생성 루틴 생성계와 함께 컴파일러 생성계를 구성한다.
  • 순서 점검 루틴 : (1)실행된 각 명령을 확인하고 주소와 함께 명령이나 레지스터의 내용 또는 전송 명령이나 실제 전송된 내용을 인쇄하는 루틴.
  • 인터럽트 처리 루틴 : (1)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때 외부의 어떤 변화에 의하여 그 프로그램의 실행이 정지되고, 변화에 대응하는 다른 프로그램이 먼저 실행되는 작업을 처리하는 루틴.
  • 실행 시간 루틴 : (1)컴파일이 끝난 기계어로 번역된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에 사용하는 루틴 그룹.
  • 최소 접근 루틴 : (1)명령어와 데이터들을 기억 장치에 적절히 배치하여, 예상되는 임의 접근 시간보다 실제 접근 시간이 짧아지도록 만든 루틴. 이 루틴은 순차적 기억 장치 체제와 같이 쓰인다.
  • 서브루틴 테이블 : (1)응용 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부프로그램들을 파일로부터 가져오고, 주기억 장치에 있는 부프로그램들의 목록을 기록하고 유지하는 표.
  • 공통 서브루틴 : (1)여러 프로그램에서 호출이 가능한 서브루틴. 공통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프로그램의 크기를 줄여 효율성을 높인다.
  • 루틴 다단계 표시 장치 : (1)표시 장치가 기억 장치의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접근할 수 있게 하는 제어 상태. 한 표시 장치 부루틴으로 가려고 하면 복귀 주소가 자동적으로 푸시다운 목록에 저장된다.
  • 일등친 서브루틴 : (1)주프로그램에서 호출되었다가 결국 주프로그램으로 회귀되는 서브루틴.
  • 시스템 서브루틴 : (1)포트란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형식 문장을 제공하는 입출력 형식 제어 루틴.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시스템 내장 테이프에서 호출되기도 한다.
  • 콩글루틴 반응 : (1)콩글루틴에 의해 보체가 반응한 항원 항체 복합체가 응집을 일으키는 현상.
  • 상주 제어 루틴 : (1)실질적으로 기계의 일부이며 다른 여러 루틴의 적재 또는 재배치를 제어하는 특별한 루틴. 보통 사용자가 쓸 수 없는 명령어들을 사용하며, 설계자에 의하여 보호되어 있다.
  • 서브루틴 다단계 표시 장치 : (1)표시 장치가 기억 장치의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접근할 수 있게 하는 제어 상태. 한 표시 장치 서브루틴으로 가려고 하면 복귀 주소가 자동적으로 푸시다운 목록에 저장된다.
  • 폐쇄형 서브루틴 : (1)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대부분의 고급 언어에서 제공되는 함수나 프러시저 따위를 매크로와 구분하기 위하여 일컫는 말.
  • 서브루틴 리턴 : (1)서브루틴이 끝났을 경우에, 호출된 곳으로 되돌아가서 호출 명령 다음의 명령을 실행하는 것.
  • 서브루틴 분기 명령 : (1)복귀 주소를 특정한 기억 장소에 저장한 뒤 서브루틴의 시작 주소로 분기하는 것.
  • 올려놓기 루틴 : (1)다른 프로그램이나 자료를 기억 장소에 읽어 들이는 과정을 다루는 프로그램. (2)목적 프로그램을 적재하는 하나의 부차적 프로그램.
  • 부트스트랩 루틴 : (1)디스크에 저장된 운영 체제를 주기억 장치로 읽어 들이는 프로그램. 보통 롬 속에 저장되어 있다.
  • 초기 프로그램 적재 피롬 루틴 : (1)운영 체제를 적재하기 위하여 피롬에 존재하는 루틴. 시스템이 부팅할 때 가장 먼저 실행되는 부분으로, 운영 체제를 설치하는 역할을 한다.
  • 루틴저 액체 모형 : (1)일차원 전도체의 내부에 있는 전자들 사이의 상호 작용을 설명하기 위해 도입한 가상의 모형. 일반적으로 일차원에서 페르미(Fermi) 액체 모형이 성립하지 않으므로 이 모형을 이용한다.
  • 루틴 기억 장소 : (1)컴퓨터에서 수행할 명령 집단을 받아서 저장하도록 할당된 기억 장소. (2)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저장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기억 장소의 위치.
  • 고장 검사 루틴 : (1)컴퓨터의 장애 부분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루틴. 일반적으로 오류 수정이나 고장 해결에 도움을 주도록 특별히 설계되어 있는 명령이나 프로그램을 말한다.
  • 보조 관리 루틴 : (1)프로그램이나 명령의 실행에 앞서, 맨 처음 한 번만 하는 일련의 명령. 레지스터를 갖추는 것 따위가 있다.
  • 일차 서브루틴 : (1)주프로그램에서 호출되었다가 결국 주프로그램으로 회귀되는 서브루틴.
  • 동시 실행 루틴 : (1)동등한 관계에서 동시에 호출되는 서브루틴.
  • 함수 산출 루틴 : (1)삼각 함수, 역삼각 함수, 엔제곱근, 자연로그, 지수 함수 따위의 초등 함숫값을 계산하는 서브루틴.
  • 오류 정정 루틴 : (1)오류가 탐지된 상태에서 오류를 복구하여 정상 상태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루틴.
  • 토모나가ㆍ루틴저 모형 : (1)일차원 전도체의 내부에 있는 전자들 사이의 상호 작용을 설명하기 위해 도입한 가상의 모형. 일반적으로 일차원에서 페르미(Fermi) 액체 모형이 성립하지 않으므로 이 모형을 이용한다.
  • 성능 검사 루틴 : (1)컴퓨터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장치나 컴퓨터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기능 및 상태 검사 따위를 통하여, 제품의 문제점과 함께 제품의 성능에 관련된 정보를 생성하는 프로그램 루틴.
  • 테이프 끝 루틴 : (1)자기 테이프에 저장된 마지막 레코드가 처리되었을 때 작동하는 자기 테이프 운영 체제의 일종.
  • 에러 처리 루틴 : (1)오류가 발생하면 자동적으로 대처하여 오류의 검출, 표시, 정정, 복구 따위의 기능을 하는 루틴.
  • 재입 가능 서브루틴 : (1)재귀적 호출이나 다른 루틴들에 의해서 동시에 사용될 수 있는 프로그램 또는 그 일부를 이르는 말.
  • 의미 해석 루틴 생성계 : (1)의미 규칙을 지정하면, 의미 해석을 하는 루틴을 생성하는 프로그램. 자구 해석 루틴 생성계, 구문 해석 루틴 생성계, 코드 생성 루틴 생성계와 함께 컴파일러 생성계를 구성한다.
  • 유틸리티 루틴 : (1)컴퓨터에 의한 처리를 일반적으로 지원하는 루틴. 입력 루틴 진단 프로그램, 추적 프로그램, 정렬 프로그램 따위가 있다.
  • 자동 감시자 루틴 : (1)컴퓨터 수행 과정에서 어떤 프로그램의 종료에 관한 기록을 담당하는 특별한 감독 프로그램.
  • 이차 서브루틴 : (1)일차 서브루틴으로부터 호출되어 기능을 수행한 후에, 호출한 일차 서브루틴 또는 메인 루틴으로 되돌아가는 종속적 서브루틴.
  • 루틴 호출문 : (1)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부루틴을 호출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문장.
  • 데이터베이스 루틴 : (1)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서,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루틴을 실행하고 수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군.
  • 선택적 추적 루틴 : (1)입출력 명령 등의 특정한 명령만을 골라 시험하도록 설계된 추적 루틴.
  • 벤치마크 루틴 : (1)특정한 기계나 시스템의 성능을 파악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루틴이나 루틴의 집합.
  • 단일 단계 서브루틴 : (1)다른 서브루틴을 호출하거나 자신을 호출하는 명령문이 없는 서브루틴.
  • 관리 제어 유틸리티 루틴 : (1)컴퓨터 시스템 관리 체제가 전체 시스템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유틸리티 루틴.
  • 서브루틴 점프 명령어 : (1)복귀 주소를 특정한 기억 장소에 저장한 뒤 서브루틴의 시작 주소로 분기하는 것.
  • 직접 삽입 루틴 : (1)차례로 수행되는 순서에 직접 삽입하는 서브루틴. 이와 같은 서브루틴은 한 루틴 내에서 필요한 곳마다 반복해서 있어야 한다.
  • 채널 상태 루틴 : (1)채널에서 데이터 송수신 상태를 파악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루틴.
  • 중첩형 서브루틴 : (1)하나의 서브루틴안에 중첩되어 존재하는 또 다른 서브루틴.
  • 일반화 서브루틴 : (1)프로그래머가 약간 변경하여 다른 프로그램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작성한 서브루틴.
  • 아이오 시스템 서브루틴 : (1)입출력 채널, 입출력 제어 장치 따위의 입출력 시스템을 구성하는 각각의 하부 구성 요소를 관할하는 프로그램.
  • 삽입 서브루틴 : (1)점프보다는 오히려 직선 조작 시퀀스에 의해서, 직접적으로 삽입되는 서브루틴. 이와 같은 서브루틴은 루틴이 필요로 하는 각 점에서 되풀이되어야 한다. (2)주프로그램에 직접 삽입되는 서브루틴. (3)사용될 때마다 재배치되어 주프로그램 내에 삽입되어야 하는 서브루틴.
  • 프로덕션 루틴 : (1)프로그램에서 문제의 결과를 산출하는 수순.
  • 일단계 서브루틴 : (1)한 프로그램이나 서브루틴이 실행되는 동안에는, 그 프로그램이나 서브루틴을 사용할 수 없는 것.
  • 서브루틴 연결 : (1)시스템에서 서브루틴을 주기억 장소 외 다른 곳에 있는 프로그램에 의해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루틴의 단일 복사본만이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는 것. 이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서브루틴과 이를 호출하는 프로그램 사이의 정보 교환과 제어 전달에 대한 일반화된 연결 방법이 있어야 하며, 어떤 시스템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여러 개의 명령어가 있다.
  • 재진입 가능 루틴 : (1)컴퓨터 루틴의 하나로서, 반복해서 들어갈 수 있으며 선행하는 실행이 완료되기 전에 새로이 들어갈 수 있는 것.
  • 재배치 가능 루틴 : (1)주기억 장치 내 임의의 장소에 배치할 수 있도록 설계된 루틴. 번지부의 조정은 재배치 로더에 의하여 행해진다.
  • 서브루틴 서브프로그램 : (1)포트란 언어에서 컴퓨터 보조 언어 학습 문으로 호출되는 부프로그램. 함수 부프로그램과는 달리, 반드시 계산 결과를 주프로그램으로 반환하지는 않는다.
  • 유지 보수 루틴 : (1)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의 고장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테스트 프로그램 명령.
  • 순환적 서브루틴 : (1)하나의 서브루틴 안에서 자기 자신을 직접 호출하거나 자신이 호출한 서브루틴에 의해 자기 자신이 호출되는 서브루틴.
  • 정리 작업 루틴 : (1)초기 명령문들의 집합. 한 번만 수행되는 프로그램 내에 존재한다.
  • 프로세서 접속 루틴 : (1)시스템 안에 있는 모든 처리기에 간단하고 표준적인 접속 방법을 제공하는 루틴. 원시 문장의 입력과 재배치할 수 있는 이진 코드의 출력 결과를 위한 완전한 기능을 제공한다.
  • 자동 스타트 루틴 : (1)컴퓨터에 전원이 인가된 순간에 자동적으로 호출되어 컴퓨터 시스템의 작동 상태를 검사하고 운영 체제를 설치하여 자동적으로 실행이 되도록 구성된 프로그램.
  • 처리기 접속 루틴 : (1)시스템 안에 있는 모든 처리기에 간단하고 표준적인 접속 방법을 제공하는 루틴. 원시 문장의 입력과 재배치할 수 있는 이진 코드의 출력 결과를 위한 완전한 기능을 제공한다.
  • 산술 서브루틴 : (1)사인, 코사인, 자연로그, 상용로그, 지수 함수, 탄젠트, 아크 탄젠트, 제곱근 따위와 같은 연산의 수학적 함수 등을 포함하여 산술값을 제공하는 부프로그램.
  • 오류 분석 출구 루틴 : (1)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분석하기 위한 루틴.
  • 수학적 서브루틴 : (1)삼각 함수, 제곱근, 지수 함수, 로그 따위를 포함하는 수학적 계산을 제공하는 서브루틴.
  • 스태틱 서브루틴 : (1)항상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는, 인자가 사용되지 않는 부프로그램. (2)피연산자의 번지 외에는 다른 매개 변수를 갖지 않는 서브루틴.
  • 그래픽스 루틴 : (1)출력 데이터를 아날로그 형태로 변환하여 주는 프로그램. 티티와이에 간단한 도형을 그리는 것에서부터 다양한 색채와 3차원적 표시가 가능하고 여러 가지 크기와 자형이 다른 문자를 가진 복잡한 시스템도 있다.
  • 서브루틴 호출 : (1)프로그램에서 서브루틴을 실행하기 위하여 서브루틴의 이름과 이용되는 자료를 사용하여 호출하는 일. 호출된 서브루틴으로 점프하는 동시에 스택에는 호출 명령 다음에 이어지는 명령의 주소가 저장된다. 서브루틴을 호출하기 위한 명령어에는 시에이엘엘(CALL), 시지(CZ), 시엠(CM), 시피(CP) 따위가 있다.
  • 부동 소수점 서브루틴 : (1)부동 소수점 수만을 매개 변수로 다루는 특수한 루틴.
  • 서브루틴 비월 명령어 : (1)복귀 주소를 특정한 기억 장소에 저장한 뒤 서브루틴의 시작 주소로 분기하는 것.
  • 이니셜라이저 루틴 : (1)응용 프로그램 처리를 시작하기에 앞서 시스템으로 들어오는 메시지에 대해서 이루어지는 오류 검사와 같은 기능을 수행하는 루틴.
  • 파일 처리 루틴 : (1)파일에 접근하여 작업을 수행하는 처리 루틴. (2)파일의 관리와 파일 내의 자료 처리 기능을 수행하는 루틴.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작동시킬 때의 편의를 위하여 시스템 라이브러리나 운영 체제의 일부로 제공된다.
  • 유틸리티 루틴 실행 제어 : (1)시스템 내에서 데이터의 변환이나 편집 따위에 사용되는 유틸리티 루틴을 실행하고 조정하는 일. 각 유틸리티 루틴에 대한 정보는 매뉴얼에 의하며, 자주 사용되는 목적 프로그램은 유틸리티 루틴에 의하여 시스템에 부가된다.
  • 인터럽트 취급 루틴 : (1)프로그램에서 인터럽트가 발생했을 때, 이것을 처리하고 프로그램을 수행하기 위한 특수한 루틴.
  • 서브루틴 점프 명령 : (1)복귀 주소를 특정한 기억 장소에 저장한 뒤 서브루틴의 시작 주소로 분기하는 것.
  • 순서 계획 루틴 : (1)다중 프로그래밍 시스템과 같이 여러 개의 프로그램이 주기억 장치에 적재되어 있을 때, 슈퍼바이저는 어느 프로그램을 실행할 것인가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데 슈퍼바이저층에 이러한 일을 하는 부분을 일컫는 말.
  • 랜덤 액세스 아이오 루틴 : (1)여러 개의 파일이 처리를 기다리고 있을 때 그 처리 순서를 임의로 정하는 루틴.
  • 중첩 서브루틴 : (1)하나의 서브루틴안에 중첩되어 존재하는 또 다른 서브루틴.
  • 우선순위 루틴 : (1)프로그램 수행 도중이라도 다른 루틴보다 우선적으로 수행되는 루틴.
  • 인터럽트 제어 루틴 : (1)프로그램 실행 중 인터럽트가 발생했을 때, 이를 제어하는 루틴.
  • 이차 이동 서브루틴 : (1)일차 서브루틴의 대용으로, 또 다른 서브루틴에서 들어간 서브루틴.
  • 오류 수정 보조 루틴 : (1)프로그래머가 자신이 작성한 루틴들의 오류를 검출하려고 할 때 이용하는 루틴.
  • 시스템 부루틴 : (1)포트란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형식 문장을 제공하는 입출력 형식 제어 루틴.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시스템 내장 테이프에서 호출되기도 한다.
  • 실행 종료 루틴 : (1)프로그램의 실행을 종료하기 전에 수행하는 보존 관리 작업. 예를 들면, 사용된 테이프의 릴을 원래 상태로 되감는 작업 따위이다.
  • 사후 분석 루틴 : (1)코딩의 오류 검출을 돕기 위하여 관련된 자료를 자동으로 저장하고 이를 분석하는 루틴. (2)오류가 생겨 그 위치를 찾아야 할 때, 진단이나 오류 검출 연산에 쓰이는 특정 루틴. (3)고장 이후 기억 장치의 내용을 다른 곳으로 옮겨서 고장의 원인을 분석하는 루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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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99개) : 라타, 라탄, 라테, 라토, 라티, 라틴, 락타, 락탁, 락탄, 락탐, 락태, 락토, 락톤, 락팀, 란타, 란탁, 란탄, 란투, 랑탕, 래트, 래틀, 랜턴, 랩터, 랩톱, 랫트, 랭탕, 략탈, 량태, 량통, 레테, 레토, 레트, 레틴, 렉터, 렉틴, 렌털, 렌토, 렙턴, 렙톤, 렙틴, 려태, 려택, 력토, 력투, 련탄, 련통, 렴탐, 령토, 령통, 례탁, 례투, 로타, 로탄, 로탑, 로태, 로터, 로토, 로퇴, 로트, 로티, 록탕, 록태, 롯트, 롱탕, 롱태, 롱톤, 롱통, 뢰탑, 료탁, 룡탑, 루타, 루태, 루터, 루트, 루틴, 루틸, 루팅, 류탄, 류통, 류트, 륙태, 륙통, 륵탈, 리타, 리탈, 리탐, 리터, 리턴, 리토, 리투, 리튬, 리트, 린타, 린터, 린턴, 린트, 립턴, 로 투, 룸 톤

실전 끝말 잇기

루틴으로 시작하는 단어 (12개) : 루틴, 루틴 경기, 루틴 기억 장소, 루틴 라이브러리, 루틴 보수, 루틴 보수 시간, 루틴 시험, 루틴저 모형, 루틴저 액체, 루틴저 액체 모형, 루틴 프로그램, 루틴 헤지 ...
루틴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2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루틴을 포함하는 여섯 글자 이상 단어는 178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